-
코스트코 부채살로 스테이크만들기일상 브이로그 2025. 9. 1. 22:34
모처럼 가족들 건강을 챙겨주기 위해 큰맘 먹고 스테이크 하기로 했어요
이 더운날.. 맘 같아선 외식하면 좋겠으나.... 가족들을 위해 이한몸 희생 ㅠㅠ
암튼 코스트코에 가서 기름 적은 부채살로 스테이크를 해보려고 사왔습니다.
스테이크 만들기 전에 유투브로 공부좀 했어요 ㅎㅎ
일단 맛소금과 통후주로 밑간을 해줍니다
그냥 후추보단 통후추를 갈아서 뿌리니 향이 정말 업그레이드되네요~~

핏물도 뺄겸 키친타월 위에 올리고 10분 그냥 둡니다.
스테이크만들때 고기를 냉장고에서 바로 꺼내지 말고.. 미리 상온에 좀 둔 후에 요리를 하라고 하네요
찬기가 좀 사라진후 튀김용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스테이크용 고기를 구워줍니다.
이때 올리브오일에 주목!!
저도 올리브오일이 다 똑같겠지 했는데... 아니었어요!!
튀김용이 따로 있으니 엑스트라버진은 아껴두세요~~

앞뒤옆으로 마이야르가 생기도록 센불에 1분씩 뒤집어줍니다~
기름이 좀 튀겨요... 따가움을 참으셔야합니다ㅠㅠ
아님 장갑으로 완전무장해야해요~~

고기의 겉면이 익었으면 마늘도 넣고 로즈마리도 조금 넣어줍니다
불을 좀 줄여서 속을 조금 익혀줍니다
이때는취향껏~~
로즈마리가 들어가니까 고기의 향이 또 달라집니다
저는 집에서 키우는 로즈마리 몇줄 잘라서 사용했어요~~
저희집은 핏기만 가시는걸 좋아해요 ㅋㅋ 먹을줄 아는집~

소스는고추냉이와 겨자씨 겨자씨머스타드입니다.
마늘과 함께 먹으면 풍미가 그냥 지대루예요~~
코스트코에서 부채살 저렴하게 구입해서 너무 좋아요~~
가성비 최고의 코스트코~~ 고기는 정말 쇼핑할 만 해요~

곁들임은 집에 있는 온갖 야채들 ㅎㅎ
감자와 당근은 미리 삶았어요 소금을 넣고 삶았더니 너무 맛있어요
그리고 감자 양파 익으면 물 싹 버리고 버터와 양파 넣고 싸악 볶아줍니다 ㅎ

도시락에 듬뿍 담아서 가족들에게 배달 ㅎㅎ
모처럼 스테이크 했더니 주방은 난리가 났고 식구들도 난리가 났어요
고기가 정말 부드러워서 맛이 좋았다고 합니다 ㅎㅎ
역시 음식은 정성!
자주는 못하지만 가끔 이런 스페셜메뉴를 하면 식구들이 참 좋아해요~ 그럼 된거죠 ㅎㅎ
다들 저녁 드셨죠?

'일상 브이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오는날 메뉴 추천! 라멘무라 돈코츠라멘과 계란초밥 (6) 2025.10.13 부산에서 맛있게 먹은 이재모피자 (5) 2025.09.17 브레이크타임^^ (8) 2025.08.21 여름 무더위를 이기는 방법은 잘먹는 것! (15) 2025.08.04 화려한 복날~~ 중복맞이 전복삼계탕 (6) 2025.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