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슬기해장국 혹은 올갱이국 효능일상 브이로그 2025. 10. 27. 22:49
지난 여름~~ 벌써 여름이 지나고 겨울이 오늘 왔어요 ㅎㅎ
찬바람 씽씽 불어오니 지난 여름 잡았던 다슬기해장국 생각이 났어요
뜨끈한 다슬기해장국 한그릇 딱 좋은데~~ 저도 사진으로밖에 없네요 ㅎㅎ

다슬기 혹은 올갱이~~
저는 다슬기가 더 입에 익은 단어예요
깨끗한 강물에 들어가서 잡았던 다슬기~ 삶아서 알을 빼 찍어놓으니 정말 먹음직 ㅎㅎ

다슬기를 깨끗하게 씻기를 여러번 하고 소쿠리에 받혀 놓았어요

기다리고 있으면 다슬기들이 밖으로 고개를 내밀거든요
이때 끓는 물에 다슬기를 재빨리 넣어주면 다슬기들은 나온채 그대로 잘 삶아져요~~
오래끓일 필요가 없이 살짝 데쳐 꺼내줍니다
저는 처음 삶은 물은 버리고 다시 끓일때 오래 삶는 편이예요

된장 풀어서 부추 파 마늘만 넣고 깔끔하게 끓여놓으면 다슬기 고유의 맛이 살아있어요
다 끓인후에 다슬기 건져서 먹는 재미도 쏠쏠하구요 ㅎㅎ
어릴때 먹던 추억의 음식이라 그런지 매년 여름만 되면 다슬기 잡으러 갑니다^^
매년 가는 횟수가 줄긴 해요.... 올해는 딱 한번 갔었는데 3일을 근육이완제 먹었어요 ㅋㅋ
나름 힘든 일이었어요~~

다슬기해장국이 저에게는 추억의 음식으로 남아있기도 하지만 구글서치~지니에게 물어보니 다슬기효능이 좋아요 ^^
원래 간에 좋다는 얘긴 들었었는데

지니는 숙취, 눈건강,뼈건강에 위장건강 변비개선 해독작용까지 다슬기에게 있다니.....!!
이렇게 놀라운 효능이 많은 다슬기! 그러나 잡으러 가기 힘들어요 ㅋㅋㅋ
내년 여름에도 다슬기해장국 맛을 볼수 있으려나~~
추운 겨울에 먹으면 더 맛있을 다슬기해장국이었습니다^^
'일상 브이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옥천 금강비경 11선 중 9번 부소담악 (6) 2025.12.15 핸드메이드 대봉곶감^^ (3) 2025.11.19 대전 유림공원 국화축제 이번주 개장(10.18-11.02) (3) 2025.10.16 비오는날 메뉴 추천! 라멘무라 돈코츠라멘과 계란초밥 (6) 2025.10.13 부산에서 맛있게 먹은 이재모피자 (5) 2025.09.17